티스토리 뷰

MS 오피스 프로그램을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하는 스타트업 기업에서

대량구매하려면 생각보다 비용 만만치 않습니다.

그래도 오피스를 쓰지 않고서는 업무가 원활하게 진행이 되지 않는데요.

사업자용 오피스(2016버전)가 얼마인지

오피스 365를 쓰는게 가격, 성능면에서 어떤것이 더 유리한지 알아봅니다.

 


 

우리 회사 ‘오피스365 vs MS오피스 2016 뭘 써야할까?’

 

 

컴퓨터 1대당 299,000원 입니다.

맥용 오피스가 예전보다는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아직도 소소한 불만들이 좀 많더군요..

 

기업용으로 맥이나 맥북프로 깔아놓고 쓰는곳은

현실적으로 상당히 적으니 패스.

 

오피스 프로페셔널 2016 가격 입니다

529,000원 좀 비싸죠?

퍼블리셔, 엑세스 등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원드라이브로 클라우드에 파일 저장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조금 느려서 속터지는 면이 있습니다.

아래 각각의 차이를 표로 봅시당.~

가격

₩299,000 (부가가치세 포함)

₩299,000 (부가가치세 포함)

₩529,000 (부가가치세 포함)

설치

PC 1대만

Mac 1대만

PC 1대만

Mac으로 작업

clip_image002

워드

clip_image005

clip_image002[1]

clip_image002[2]

엑셀

clip_image005[1]

clip_image002[3]

clip_image002[4]

파워포인트

clip_image005[2]

clip_image002[5]

clip_image002[6]

원노트

clip_image005[3]

clip_image002[7]

clip_image002[8]

아웃룩

clip_image005[4]

clip_image002[9]

clip_image002[10]

퍼블리셔

clip_image002[11]

액세스

clip_image002[12]

기술 지원

clip_image005[5]

clip_image002[13]

clip_image002[14]

퍼블리셔, 엑세스를 쓰지 않을거라면 홈&비즈니스 오피스를 쓰면 되겠죠.

위는 한달 단위로 계약했을때의 금액 입니다.

 

오피스365는 어떨까?

 

우선 오피스365의 경우에는 설치하시려면 운영체제가 윈도우 7 이상, Mac OS X 10.10 이상에서 됩니다.

위는 1년구독시 가격 입니다. 오피스365는 기존의 오피스 프로그램과 다르게 매년 갱신해야 합니다.

오피스 365 비즈니스 에센셜 – 66,000원/년

온라인 버전의 Office와 전자 메일 및 비디오 회의

  • 50GB의 사서함이 제공되는 전자 메일
  • 1TB의 파일 저장소 및 공유
  • HD 비디오 회의
  • Office Online

 

 

 오피스 365 비즈니스 - 106,800원/년

PC/Mac의 정식 Office와 태블릿 및 휴대폰용 앱

  • (전자 메일은 포함되지 않음)
  • 1TB의 파일 저장소 및 공유
  • PC/Mac에 설치 가능한 정식 Office
  • 태블릿 및 휴대폰의 Office 앱

 

 

오피스 365 비즈니스 프리미엄 - 165,600/년

하나의 통합된 계획에서 Business Essentials와 Business의 모든 기능 사용

  • 50GB의 사서함이 제공되는 전자 메일
  • 1TB의 파일 저장소 및 공유
  • HD 비디오 회의
  • PC/Mac에 설치 가능한 정식 Office
  • 태블릿 및 휴대폰의 Office 앱

 

 

오피스365의 경우에는 소유개념이 아니라, 클라우드 처럼 매년 지불하는 서비스 개념 입니다.

보통 오피스를 한번 구매하면 5년 이상은 쓴다고 볼 수 있으니

사업장의 컴퓨터 대수를 잘 생각하시고 견적내면 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