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에서 넷플릭스를 너무너무 잘 보면서 매력을 느끼게 될 무렵.. 미국이나 일본 넷플릭스는 컨텐츠가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됐지요. 국가마다 등급, 허용 장면 등등 법이 다르니까 수위도 다르다고 해요. 미국 넷플릭스가 볼게 훨씬 많고 냐~ 하다고 ㅋㅋㅋ

사실 뭐 그거때문에 그런게 아니라 저는 영어 공부를 좀 더 즐겁게 해보고 싶어서 넷플릭스 미국 계정을 하나 만들고 싶었고, 동생은 일본어 전공에 애니메이션도 좋아하고 해서 일본 계정을 하나 만들고싶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티비가 제꺼니까... 미국거만 ㅋㅋ

아니 그런데 그냥 만들면 땡인게 아니더라구요..  넷플 미국계정을 한국에서 그냥 볼수가 없는게 아니겠어요. ;;;; 도대체 왜?? 왜인거죠??

저작권과 각국의 심의규제 때문

저작권이야 넷플릭스에 올라오는건 다 계약하고 올리는거니 상관이 없을텐데..  각 나라마다 심의와 관련된 규제가 달라서 동일한 컨텐츠를 올릴수 없다고 하네요.

하긴 우리나라는 담배만 물어도 모자이크를 해야하니... ㅜㅜ 그래서 인지 미국 넷플릭스를 보면 헐.. 이런거까지 올려도 되는거야?? 싶을 정도로 좀 강합니다. ㅎㅎ

해외 넷플릭스 보는 방법은?

내 IP주소를 해당 지역의 IP로 바꿔주는 프로그램이 있어야 하는데 그게 바로 'VPN'이라는 거에요. 사용법은 무지무지 쉽습니다. 그냥 켜고 해당 지역 국기만 눌러주면 끝.(대부분 그래요)

무료 VPN과 유료 VPN 두가지가 있는데요. 무료는 대부분 안됩니다. 그리고 좀 찝찝한게 아무나 막 쓸수있는 서버인데 내 개인정보가 어떻게 될지 모르는게 좀 그래요.. 잘 끊기고 엄청 느리고.. 공짜니까 어쩔수없습니다. 무료인데 그걸 불평불만하면 그게 잘못된거죠. 돈은 안내면서 온갖 짜증을 다 부리는 사람이 진상인거에요.

넷플릭스는 왜 해외IP를 막는가?

넷플릭스 서비스가 가능한 국가는 상당하죠. 캐나다, 멕시코, 유럽, 브라질 같은 남미와 아랍 지역까지 엄청난 국가에서 다 가능합니다. 경쟁 서비스로 훌루,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등이 있지만 상대가 안됩니다.

그냥 못보게 막아놓는 최소한의 제스쳐만 취하면 될것이지 왜 이렇게 끊임없이 VPN IP를 찾아내고 막는지 ㅜㅜ 처음에 무료 VPN 프로그램으로 잘 봤었는데 3일만에 안되더라구요. 뭐 워낙 많은 사람들이 같은 IP를 사용하니 금방 들통이 나는것같습니다.

whoops something went wrong... streaming error

you seem to be using an unblocker or proxy. please turn off any of these services and try again. For more help, visit netflix.com/proxy이거 뜨면 스트레스 ㅜㅜ

저는 무료도 될줄알고 유명한거 5개정도 사용했다가 유료로 넘어갔습니다.

제가 사용했던 넷플릭스 목적의 무료 vpn 리스트

오페라VPN은 중국으로 넘어갔다고 하더군요 더 찝찝해서 못쓰겠어서 삭제..

 

그리고 국내, 해외 리뷰들 읽어보고 가장 좋다고하는 유료 VPN 사용해본것들

  • ExpressVPN
  • NordVPN
  • CyberGhost
  • VyprVPN
  • PrivateVPN
  • PureVPN

이정도인데요. 위에 2개를 제외하고 나머지는 볼 필요도 없습니다. 미국 쪽에서는 평이 나쁘지 않았으나 한국에서 사용하기에는 무료 VPN이랑 속도 차이가 별로 없는 애들이 대부분이었어요. 물론 속도가 전부는 아니지만 이걸 돈주고 쓰기는 배아프더라구요.

결론은 express랑 nord랑 둘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국내외 전문가, 유저들에게서도 모두 최고점을 받는데 express VPN은 가격이 비교적 조금 높은 편이지만, nord VPN은 가성비도 좋습니다. 저는 둘다 한달씩 써보고 express로 갔어요.

https://vpnvsvpn.com/vpn/ 여기 보시면 각각 VPN의 속도 테스트와 할인 쿠폰 정보도 정리가 잘 되어있네요 참고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