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홍진경 더만두를 먹어봤습니다. 제가 산건아니고

누가 사줘서 두봉을 먹었는데 오늘 다 완료 했네요.

아쉽게도 사진을 찍지 못했습니다…

먹을때마다 포스팅용으로 찍어놔야지.. 하는데 다 먹고나면 생각이 나더군요;;


홍진경 더만두 먹어보니 일단 나쁘지 않습니다.

라면에 넣어먹어도 피가 터지지 않은걸 보면 품질도 괜찮아 보이구요.

 



요즘 만두들이 전체적으로 퀄리티가 상향 조정 된것 같아요.

물론 가격두요^^

우리나라 물가 전체가 다 ㅜㅜ

 

동글동글한 만두 입니다.

그냥 이런 모양 만두 먹어보셨죠? 딱 그렇습니다.

특별하게 와 이거 진리! 이런건 없구요…

혹시 세일하거나 1+1 이런거 하면 사드셔 보세요

 

그리고 ‘비비고 왕교자’ 입니다. 언젠가부터 교자라는 단어가 붙기 시작했는데..

그냥 만두예요.

‘교자 만두 차이’가 뭐냐구요?

우리가 먹는 만두가 원래 중국에서는 교자로 분류됩니다.

중국 만두는

이렇게 두꺼운 밀가루 호빵 같은거 안에 내용물이 있어요.

지역에 따라 흰빵만 있기도 하구요.(빵만 있는곳이 더 많다고함)

찐빵같은것이 중국에서는 만두라 불리고.

우리처럼 얇은 피 안에 각종 내용물을 넣는것을 교자라고 부르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최근에 교자라는 이름으로 나오기 시작했죠.

좀더 고급화 하면서 이름을 그렇게 바꿨나봐요.

 

그리고 비비고 왕교자 안에 보면 엥? 만두잖아? 이렇게 되는거죠 ㅎㅎ

 

개성 왕만두 입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즐겨 먹는 만두 제품 이지요.

내용물도 실하고.. 만두피 식감도 딱 괜찮아요.

이것 역시 라면에 넣어 먹어도 터지지 않습니다.

봉지에 나와있는 조리예와 실제가 크게 다르지 않은 제품 중 하나 입니다.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제 개인적은 만두 추천을 드리자면

개성 왕만두 > 비비고 왕교자 > 나머지 알아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