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타강사 연봉은 항상 관심사 입니다. 연소득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이죠.

10억이다 20억이다.. 인기강사가 되고나면 수입이 일년에 강남 아파트 몇채다.

소문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점점 더 커지는것은 아닌지.. 의심이 들 정도 입니다.

 

스타강사로 이름을 날리게 되면 그 명성 하나만으로도 수많은 학생들이 몰리고

직접 강의를 하지않아도, 인터넷강의 동영상(인강 영상)만으로도 돈이 쏟아져들어옵니다.

 

정확하게 알려진것이 없었는데, 게시판과 SNS를 통해서 계약서를 찍은 사진이 돌아다니는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와… 엄청나더군요.

 

대형 프랜차이즈 학원을 운영하는 회사 측에서도 스타급 1타강사를 모시기 위해서

계약금을 서로 올려주며 유치하기 위해서 큰 노력을 기울입니다.

어느학원 누가 얼마나 받길래 이렇게 놀라는지 같이봅시다.


“1타 스타강사 그들이 일년에 버는 돈, 직장인들은 평생 구경도 못할 금액”

허허 계약금으로 50억 입니다..

강사계약40억 + 교제저작권 계약금 10억 = 50억 현금지급.

상상이나 가십니까.. 대박이죠 정말… 저런 계약은 2년단위로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계약과 동시에 1차로 받고, 그해, 다음해 각각 나눠서 받는데

4-5년전에 저정도니 지금 1타 강사 연봉은 더더욱 뛰었겠네요..

 

인강 쪽에서 이름있는 강사들 중에서 탑10은 다 이정도거나 그 이상을 받는다고 합니다.

백억을 넘게 받는 사람도 있다고 하니.. 대한민국 사교육 시장의 파워를 다시한번 느끼게 됩니다.

 

“그냥 강의하는거 영상으로 찍고 애들 수업해주고 저렇게 받는다고??”

간단하게 생각할 문제가 아니죠. 왜 소수만 저렇게 받는지 생각해보면 이유가 있을 것 입니다.

1타 강사들은 그 아래 여러 사람들을 고용해서 교제연구부터 수업을 위한 것들도 남들보다 훨씬 치열하게 준비하고 계속해서 공부한다고 합니다.

돈많이 벌어도 쓸시간이 없다고 할 정도니 그만큼 노력도 쏟아붓는것이죠.

 

“A급 스타강사 아니더라도, 어느정도 성공한 강사 또한 연봉 수억 거뜬”

영어, 수학, 논술 각각 동네에서 어느정도 입소문이 난 곳이라면 남부럽지 않은 돈을 벌게 됩니다. 한 클래스에 자리가 없어서 카메라 연결해서 옆 강의실에서 듣게 하는 경우도 있고, 그 강의를 녹화해서 인강처럼 다른방에서 틀어주면서 학생들에게 수업료를 받기도 하니.. 이름만 알려지면 돈 긁어모으는건 시간문제인듯 합니다.

어느 분야든 상위 1%는 상상하기 힘든 돈을 벌게 됩니다. 부러워할것은 맞지만 비난할 일은 절대로 아닙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많은 돈을 벌고 성공하고자 하는것은 누구나 원하는 것 이니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