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참새가 동네에 보면 참 많죠. 다 똑같이 생겨서 다 그애가 그애 같은데요. 일반적으로 참새의 수명은 천수를 다해 오래오래 최대한 오래 산다고 해도 10년을 넘길순 없다고 하네요. 참새 수명은 일반적으로 7~8년 정도입니다.
참새는 울릉도나 외딴섬에는 없다고 하네요.. 울릉도 주민 계시면 말씀좀 해주세요 ㅎㅎ 참새는 우리나라 거의 전역에 서식하고 있고. 번식도 무지무지 잘합니다.
번식기에는 암수가 함께 생활하고 가을과 겨울에는 무리를 지어 생활한다고 하네요.
새키우는법이 갑자기 궁금해서 검색하다가 글 써봅니다.
|
참새는 가을에 농촌에서 귀찮은 존재인데요. 가을을 제외한 다른 계절에는 곤충류, 잡초종자 등을 먹는다고 합니다.
2∼7월에 4∼8개의 알을 낳으며. 알품는 기간은 12∼14일이고 13∼14일만에 둥지를 떠난다고 하네요.
그리고 카나리아
카나리아는 되새과에 속하는 애완용 새입니다.
카나리아 키우기, 카나리아 수명
몸 길이 2.5~13.5 cm이며, 날개를 펼치면 20~23 cm, 무게 15~20 g이다. 귀여운 외모와 털이 인상적인데요.카나리아는 인간에 의해 사육되면서 훨씬 아름다운 목소리를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오홀… 재미있는게 카나리아는 암컷보다 수컷 목소리가 더 이쁘다고 하네요 –;;;
수컷과 암컷을 떼어 놓지 않으면 울지 않기 때문에, 울음소리를 즐기고 싶을 때는 수컷과 암컷을 떼어 놓으면 된다고 하네요;; 좀 나쁜..
카나리아는 아침마다 목욕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물을 자주 갈아줘야 한데요
새가 부르는 노래는 그 어미에게서 유전되는데요 울음소리가 예쁜 새를 기르기 위해서는 정확한 가락으로 노래를 하는 어미 밑에 붙여 우는 훈련을 시킬 필요가 있다고 하네요.
카나리아 평균 수명은 15년 이래요
앵무새 키우기 앵무새 수명
앵무새는 생각보다 키우기가 쉽지 않데요.. 진짜 시끄럽다고 ㅎㅎㅎ
앵무새는 머리도 좋지만, 앵무새는 매우 섬세하고 예민합니다. 장시간 놀아주지 않고 홀로두거나 무시당하거나 학대받으면 심리적으로 심각한 문제가 생겨 털을 뽑거나, 소리를 지르고, 공격적 성향이 되고, 자해도 한다고 하네요
앵무새의 수명은 소형종인 사랑앵무, 모란앵무도 잘만 키우면 7년 정도를 살수있고 그보다 약간 큰 왕관앵무는 15년을 살며, 그보다 더 큰 중대형 앵무들의 경우에는 적게는 40년 에서 80년 까지도 살며 100년 넘게 사는 종도 있다고 하네요 ㄷ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