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카메라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요즘 DSLR 카메라 시장이 많이 죽었죠..

전체적으로 좀 열기가 사그라든 느낌이 납니다. 그래서 인지 카메라 회사들이

기술적인 향상을 이룸과 동시에 디자인적인 면에서 차별화를 주려고 노력을 많이 하는데요.

최근에 겉만 봤을때 가장 마음에 드는것은 후지 카메라와 아직 출시전이지만

올림푸스 pen f 같이 필카 느낌을 잘 살린 카메라들이 너무나 이뻐 보입니다.

대충찍어도 사진 잘나오는 카메라라고 하면 어떤것을 이야기 하는 걸까요?

쉽게 이야기 하면 따로 보정하지 않아도 예쁜 색감으로 찍히는 카메라 같습니다.

왜 후지를 꼽았는지 알아 볼까요.

 


 

“JPG 최강이라는 후지, 이번 신형 카메라 AF 향상, 하지만 가격이..”

새로나온 후지 X-pro2 입니다.

pro1은 AF 즉 자동포커스가 너무너무 느려서 한번씩 짜증이 날 정도였는데..

그래도 항상 손에 잡혔던것이 후지 특유의 색감 때문이었습니다.

카메라 중에서는 후지와 캐논이 가장 색감이 좋다고 생각합니다.(그냥 자동해놓고 버튼만 눌렀을때)

색감이 좋다는것은 무엇일까요? 일단 사람얼굴을 찍었을때, 사진을 잘 모르는 사람도

와 이쁘다~ 라는 말이 나오면 그게 좋은거 아닐까요?^^

 

캐논보다 나은점은, DSLR의 경우엔 저같은 일반유저들이 구매했을때.. 10명중 7명 이상은 무겁고 크기 때문에 잘 안들고 다니게 되고 그러다 보면 장롱에 들어가거나 결국 팔게 되어버리기 때문에 실생활에서 많이 쓰려면 결국 미러리스나 컴팩트카메라로 가게 되는데, 캐논 미러리스는 캐논유저들도 욕할정도고 너무 우려먹어서 정떨어집니다.

 

x-pro2의 스펙

- 24MP X-Trans CMOS III sensor (APS-C)

- 273 AF포인트

- 2.36M OLED/광학식 하이브리드 뷰파인더

- ISO 200-12800, 확장감도 100-51200(Raw shooting at all settings)

- 1/8000 셔터 스피드

- 아크로스 블랙, 화이트 필름 시뮬레이션 추가

- 1080/60p 동영상 촬영

 

* 이번에 새로운 X-TRANSIII 센서가 들어가는데, 구리배선으로 설계가 되었다고 합니다. 원래 센서 회로가 알루미늄으로 되어있는데, 구리가 전기저항이 적기 때문에 전송속도가 빨라지게 되어서, AF, 화상처리 속도가 더 좋아지게 된다고 합니다. 동일 기술이 들어간 최신 카메라는 삼성NX1, 소니A7R II라고 하는데요.

이전 센서가 1600만 화소를 초당 7.5장을 찍을 수 있다면

이번 센서는 2400만 화소를 초당 최대 20장까지 연사처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500MHz, Cortex A7 프로세서,(이전 EXR II의 경우에는 312MHz, Cortex A4)

일반 유저들에게는 이런 스펙들이 별 의미가 없습니다.

후지카메라의 유일한 단점은 가격입니다.(AF는 이제 많이 나아졌으니^^)

하지만 후지의 장점 중 하나가, 빠른 가격 하락이죠. ㅎㅎ

 

오른쪽이 후지 X70 입니다. x-pro2보다 덩치는 좀 더 작습니다.

왼쪽은 리코GR 입니다. 저는 GR도 상당히 좋아하는데요.. 스냅샷 찍기엔 최강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인물사진 찍게 되면 후지랑은 게임이 안되서…

 

물론 어떤 카메라든 잘찍으면 다 잘나옵니다. 보정을 해도 되구요.

 

다시말하지만 아무 생각없이 자동맞춰놓고 그냥 찰칵 찍기만해도.. 보정할줄 몰라도

잘 나오는 카메라, 즉 초등학생 조카가 찍어줘도, 누가 보더라도 이쁘다~ 라는 말이

나올 수 있는 카메라가 사진 잘 나오는 카메라라고 생각합니다.

 

x70의 경우에는 작고 슬림한 크기로 휴대성도 좋고, 후지 색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사실 pro2까지 갈 필요는 없어요.

 

카메라가 너무 작으면 뽀대가 나지 않는다고 하시는 분도 있지만..

주변을 둘러봐도 가장 사진 많이 찍게 되는건 스마트폰 카메라죠..

휴대성은 엄청 중요합니다. 친구들 중 캐논 오막삼 우루루 구매한 친구들

결국 작년 한해동안 찍은사진들보면 얼마 되지도 않더라구요..

 

 

두가지 컬러의 x-e2s 입니다.

저는 이번에 x-pro2와 x70 사이에서 좀 어중간한 포지션이 아닌가 싶어요.

성능+디자인으로 보자면 x-pro2가 가장 좋고, 휴대성쪽에 촛점을 맞추면 x70이 더 낫구요.

색감 좋은 카메라, 인물 풍경 뭘 찍어도 보정없이 예쁘게 사진 나오는 카메라

저는 후지 추천 드립니다. 물론 지금 바로 구매하지 마시고 1년정도 지나서 구매하시면 딱 좋을것 같아요.

AF 느려도 상관없는 분이라면 구형 기종인 x100이나 x100s 혹은 렌즈 여러개 끼우실거면 pro1을 중고로 한번 들여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