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박보검’은 최근 ‘응답하라 1988’로 인해서 가장 핫한 배우로 떠오른 스타 중 한명 입니다. 모성애를 강렬하게 자극하는 그에 대해서 알아볼려고 하니 ‘박보검 기독교’가 먼저 뜨더군요.

“우리나라에서 두번째로 신도가 많은게 개신교인데 뭐가 특별해서 저렇게 처음으로 뜨는걸까?” 싶어서 찾아봤더니, 이단으로 불린다는 ‘예수중심교회’에 다닌다는 이유였습니다.

정통 대형교회 다녀도 나쁜짓 하는 사람이 있고, 조용히 자기 신앙 믿는 사람이 있는데 이게 문제가 되는걸까요?

팬들이 현재 박보검 교회가 어디냐 관심이 많던데 제가 찾아봤습니다.

 



“박보검 요즘은 교회 어디 다니나요?”

저기 빨간 상자안에 글씨가 잘 안보이실텐데… 날짜가 2014년 9월 14일로 보입니다.

그리고 아래를 확대해보면

 

‘명랑’ 수봉 박보검이라고 해서 “우리가 이렇게 기도하여 평화통일 이룬 걸 후손들은 알까?” 라고 적어놓았는데요. 이게 박보검이 정말 실제로 쓴건지.. 아니면 예수중심교회에서 마케팅용으로 무리수를 둔건지 확인할수가 없습니다.

 

같은 교인이 찍은거라고 하는데, 사진이 너무 흐릿해서 보이진 않습니다.

해쉬태그에 #박보검 이라고 적어놓은걸 보면 수련회에 참석한건지..

이번에 못봤다고 하는걸 보면 이번엔 오지 않은것인지 햇갈리는데요.

저 인스타그램 올린 사람이, 이번 수련회는 못봤고 7월 말에 있던 교회수련회에서는 봤다는 의미인것 같습니다.

 

“예수중심교회는 어떤 교회 인가요?”

이런 느낌이라고 하네요…

저는 기독교인이 아니기 때문에 이단이니 뭐니 하는 평가는 하지 않겠습니다.

솔직히 일반 기독교 목사들이 사고를 더 많이 치기 때문에.. 아예 이쪽 인식이 좋지않아서;;

 

박보검 기독교가 예수중심교는 맞는듯 한데.. 본인이 자기 신앙 믿고

착하게 충실하게 살면 되는거 아닌가요…

유명한 크리스천 여배우가 일요일에 촬영 펑크내고 교회간 이야기.. 독실한 불교신자 배우에게 성경책 선물한 이야기들 들어보면.. 교회다니는 자체가 좀 뇌 오류를 많이 일으키는것 같아서

제3자 눈에는 거기서 거기로 보입니다..

 

이유없이 까지 말고, 성실하게 사는 박보검 응원해줍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