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은근히 중독성 있는 콧털뽑기 하지만 손으로 콧털뽑으면 우리몸에 매우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수도 있습니다. 물론 가능성이 낮긴 하지만 콧털 존재의 이유가 우리 몸속에 들어오는 공기 속에있는 먼지들을 걸러내주고 가지고 놀다가 덩어리로 만들어주는.. 인공지능이 있는 살아있는 아이 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뽑을때의 그 묘한 쾌감 때문에 콧털뽑기를 멈출수가 없는데요

지속적인 콧털뽑기가 얼마나 우리 몸에 해로운지 정보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콧털관리 잘해야 이성에게 확 깨는 사람이 되지 않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몸을 너무 함부로 다루는것 같습니다. 가전제품 하나만 사도 최소 한번 정도는 메뉴얼이라도 읽어보고 어떻게 사용하는지 숙지를 하는데요 왜~ 우리몸에 대해서 알려고 하지 않는지

오늘은 코와 콧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지요

코는 우리가 살아있는동안 평생 함께할 몸의 일부이고, 콧털은 머리털보다도 더 오래 함께하는 우리의 친구 입니다.

 

콧털제거기를 사용해서 깎아야 하는이유는?

우리몸에는 수많은 아이들이 함께 숨쉬고 움직이고 있죠 콩팥 간 심장 뇌 눈 쓸개 등 많은 장기들이 있는데요 각자 따로는것이 아니라 각자 연결되어 유기적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코를 통해서 산소가 들어가고 콧털을 통과하면서 좀 더 깨끗한 산소가 우리 몸에 공급됩니다.

콧털을 손질하는게 아니라 쥐어 뽑는것은 우리집을 지키는 경비원들을 하나둘씩 죽이는것과 같습니다.

 

콧털뽑으면 죽는건가요 흑흑 콧털제거기를 사용해야하는 이유는요?

그럴수도 있습니다. 콧털을 뽑으면 가장 먼저 위험해지는곳이 코가 아니라 ‘뇌’입니다 콧털을 뽑은자리가 상처가 되어서 그곳을 통해 감염이 되면 뇌 아래부분까지 옮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우리의 피는 코를 중심으로 해서 얼굴을 삼각형으로 그렸을때 뒤쪽으로 피가 흘러 뇌로 지나가게 됩니다.

코쪽에 감염이 되어 세균이나 병균, 바이러스가 뇌로 가는 길목중 하나인 뒤쪽으로 가게되면 뇌로 직행하게 되기 때문에 뇌질환이 생길수도 있다고 합니다.

 

가끔 보면 이렇게 움켜쥐고 콧털뽑기를 시전하고 싶은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콧털마초남이 있는데 정말 꼴불견입니다. 집에 콧털제거기나 작은 가위하나 사놓고(앞이 동그란 가위) 적어도 일주일에 한번씩을 정리를 해줘야 합니다.

나이가 들면 콧털 자라는 속도가 머리카락 자라는 속도보다 더 빨라지는듯 합니다.

 

콧털뽑기를 멈춰야 하는 이유! 콧털뽑으면 큰일 나는 또 다른 이유

우리는 하루에 1만리터 이상의 공기를 마시고 내뱉습니다. 공기중에는 세균이나 바이러스 곰팡이 특히나 요즘 미세먼지가 심해지는 때는 중금속까지 엄청난 유해물질들이 함께 떠다니는데요 콧털없이 공기를 들이마신다는 것은 정수하지 않은 똥물을 마시는것과 같습니다

콧털은 5um의 크기의 이물질들을 막아주는데요 어느정도인지는 저도 모르겠습니다만 콧털의 중요성은 백번 천번 말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이 콧털뽑으면 더 좋지 않다

당뇨가 있으시거나 각종 질병으로 면역력이 떨어진 분들이 짜릿하게 콧털을 뽑을 경우에는 일단 콧털이 있던 자리에 염증이 생기고 그 균이 뇌혈관으로 퍼지게 될 확률이 더 크다고 합니다. 그렇게 되면 면역력이 약하다 보니 더 쉽게 몸이 무너질 수 있습니다.

 

브래드피트도 삐져나온 콧털 하나로 이미지 깰 수 있다

콧털제거기로 콧털을 잘 관리해주신다면 콧털뽑기를 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한가지 유의하셔야 할것은 콧털제거 가위를 사실때 앞이 뽀족한것을 사지 마시길 바랍니다.

끝부분이 약간 동그란것이 있는데요 그게 상처도 안나고 좋습니다

 

바로 이런 콧털가위가 좋은것이지요

그리고 전기로 작동하는 콧털제거기도 있는데 저는 써보지 않아서 모르겠습니다.

정교하게 저의 손끝으로 관리하는것을 좋아하니까요

 

이렇게 맑고 깨끗한 코를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콧털뽑으면 안된다는 사실 이제 잘 아시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