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울금에 대해서 아시나요? 알고보면 왠만한 명약도 울고간다는 울금, 하지만 울금에 대한 정보는 그다지 많이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론 사람들이 자주 먹었으면 하면 음식중 하나 입니다.

울금 효능으로 대표적인게 혈액순환이라고 해요. 그리고 염증 개선에 대한 효능도 크게 알려져 있는데 그만큼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데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울금이 혈액순환 뿐만이 아니라, 기를 북돋워 주는데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저는 ‘기’같은건 잘 믿지 않지만..;)

좀 더 알아볼까요.

 

 



울금 먹는 방법을 찾다보니 강황이랑 울금을 착각 하시는 분들도 있다고 해요.

둘다 생강과이긴 하지만, 둘은 맛도 다릅니다. 울금 이름에서 ‘울’이 ‘답답할 울’이라고 해요. 막힌걸 뚫어준다는 뜻이란 말도 있어요 ㅎㅎ

예로부터 울금은 무릎통증에 좋다는 말이 있는데, 무릎 뿐만이 아니라 우리 몸의 통증을 완화 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바로 ‘커큐민’ 때문인데요.

나이드신분들에게 이 커큐민의 항염작용이 도움이 될듯 하네요.

 

울금 효능을 보면 ‘피부’에도 좋다고 나와 있습니다.

이것도 커큐민과 관련이 있어요. 항염 뿐만이 아니라 피부재생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커큐민 흡수가 우리 몸에 도움을 주는것은

 

▷담즙 분비

▷콜레스테롤 감소

▷위장 강화

▷타액, 위액 분비로 인한 소화기능 향상

▷혈압을 내려준다.

▷변비에도 좋다

▷치매예방에도 좋다.

 

참 좋죠?

 

울금이든 강황이든 핵심 성분은 커큐민이라고 해요.

 

울금이 숙취에도 좋다는 말이 있는데, 그것은 간에 좋은 음식이기 때문 입니다. 간기능이 활발해지니 알콜 해독기능도 좋아지는 것이겠지요.

 

울금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뭐든 귀찮으면 안먹게 되니 가장 간단한걸 알려드릴게요

- 울금 가루를 구매해서, 우유 등 유제품에 타서 먹는다.

- 밥할때나 찌개 등 요리할때 울금 가루를 넣어준다.

이정도가 좋은것 같아요.. 일단 우리몸에 들어가기만 하면 되니 다양한 음식에 넣어 드셔 보세요~!

울금 많이 많이 드세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