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조성진 대단하군요… 덤덤하게 우승을 했습니다. 쇼팽콩쿠르 우승 발표가 있고나서 표정이 더 인상적이더군요.. 한국인 최초로 쇼팽콩쿨 우승인데 그렇게 놀라지 않았나봐요.

조성진 인상만 봐도 뭔가 섬세하게 생겼습니다. ㅎㅎ 참 선하게 생긴 얼굴이라고 할까요. 폴란드 바르샤바(쇼팽 고향)에서 열렸던 제17회 국제 쇼팽 콩쿠르 최종심사에서 조성진 우승이 결정되면서 한국에서 응원하던 팬들에게도 좋은 소식을 전했는데요.

그의 멋진 연주들과 함께 전해드립니다.

 

 



조성진 나이는 94년생 입니다. 아직 어린 나이지요. 파리국립고등음악원 ㄷㄷ 이번 쇼팽 국제피아노콩쿠르는 세계 3대 콩쿠르 중 하나 입니다. 한마디로 주요 메이저 대회에서 조성진이 우승을 한 것이지요.

1927년에 만들어진 이 대회는 역사만큼이나 그 브랜드 또한 상당합니다. 매년 열리는것도 아니고 5년에 한번 열리기 때문에 전세계 실력자들이란 실력자들은 다 모여서 순위에 들기 위해서 기도하는 심정으로 피아노를 치는데요.

지금까지 조성진을 포함해서 쇼팽콩쿨 우승자는 총 16명밖에 되지 않습니다. 해당 대회에서 적합한 사람이 없다 싶으면 아예 1위를 뽑지 않으니까요.

1980년 베트남 당타이손, 2000년 중국 윤디 리 그리고 2015년 대한민국의 조성진이 아시아 세번째, 한국인으로서는 처음으로 우승을 했습니다.

 

조성진은 쇼팽콩쿠르 우승과 함께, 소나타, 폴로네이즈, 마주르카, 협주곡 분야에서 따로 특별상을 주는데 폴로네이즈 특별상까지 수상 했습니다.

상을 두개받은 조성진 상금은 33,000유로 약 4250만원 정도를 받습니다. 생각보다 좀 상금이 적죠?

 

피아니스트 조성진의 쇼팽콩쿠르 연주 동영상 중 놓치지 말아야 할게 두가지가 있는데

1. 쇼팽 폴로네이즈 6번(op.53)

2. 쇼팽 피아노 협주곡 1번(op.11) <- 결선연주곡

 

op.11의 경우에는 3개 악장으로 되어있는데 2악장이 예전에 천국의 계단이라는 드라마에 권상우가 연주하는 장면에 나왔던 곡 입니다.

 

그럼 위 두곡을 들어볼까요?

폴로네이즈 수상을 안겨준 그 곡!

 

결선에서 연주했던 곡!

 

 

그리고 이장면은 조성진 우승이 확정되었을때 모습 입니다.

그냥 생긋 웃지요^^

 

쏟아지는 플래쉬 세례 쇼팽콩쿠르 우승은 상당히 의미가 큽니다.

 

조성진 쇼팽콩쿨 우승 인터뷰 모습! 참 착하게 생겼죠? 그가 피아노 연주를 할때 모습을 보면 모든것을 쏟아붓는 느낌입니다. 참 멋있어요. 다시한번 축하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