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베이코리언즈 랜섬웨어 문제가 점점 알려지고 있군요. 이건 앞으로 점점 더 일이 커질 것 같습니다. 베이코리언즈 랜섬바이러스의 경우에는 해당 동영상들을 베이코리언즈가 직접 관리하는것이 아니기 때문에(적어도 그들이 주장하는 바에 의하면)

앞으로도 악의를 가진 동영상 파일을 올리면 사이트를 이용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이 컴퓨터에 대한 지식이 많지 않은 사람들이라 피해자는 훨씬 많아질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안전하게 사용하는법을 알려 드립니다.

 



베이코리언즈 사이트 주소는 다들 잘 아실거고.. 뭐하는 사이트인지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말씀 드리자면, 불법으로 올라온 동영상들을 잘 정리해서 사람들을 끌어모으고 수익을 올리는 사이트 입니다.

주로 중국 동영상 사이트에 드라마, 예능, 영화 같은 자료들을 올려놓고 제공하는데요.

다양한 사람들이 올려놓은 자료들을 긁어모아서 제공하기 때문에 문제가 생기는것 같습니다.

 

이번 ‘베이코리언즈 랜섬웨어’의 경우에는 한국 드라마 다시보기 중 하나를 보다 컴퓨터에 랜섬웨어가 걸리게 된 경우인데요. 그냥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지 않고 인터넷상에서 틀기만 해도, 내 컴퓨터의 모든 파일들이 .ccc 라는 확장자와 함께 모두 암호화 되어 버립니다.

이걸 풀려면 돈을 4~50만원에서 100만원 가까이 주고 풀어야 하는데, 미칠일입니다.

 

그렇다고 돈을 주면 다 풀어주느냐.. 그것도 아닙니다. 그냥 입닦아 버리는 경우도 있고 몇개 풀어주고 돈 더줘야한다고 하는곳도 있지요..

 

 

티비 프로그램 다시보기를 끊을 순 없고 계속 봐야하는데 어쩌냐.. 이거 구체적으로 어떻게 걸린것인지 궁금하신분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베이코리언즈 랜섬 사태와 안전하게 동영상 보는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