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조금 늦은 겨울철 가습기 추천 글 입니다. 건강 생각한다면서 사무실이나 집에 가습기들을 많이 구매해서 놓으시는데요. 실내 공기가 너무 건조하면 면역력에도 좋지 않고, 특히나 기관지가 약하시거나 아이들, 나이 많은 어르신들이 있으시면 겨울에는 가습기 하나는 꼭 틀어놔야 합니다.

집에 빨래를 널어놓기도 하고, 물을 떠놓기도 하는데요.

저희 집에 정말 예민한 사람이 있어서 이것저것 다 해봤는데 가습기 틀고 자는게 가장 나았습니다.

그냥 느낌상일지는 모르지만 자는 시간동안 얼굴에 수증기가 뿌려지니 얼굴도 촉촉해지는것 같고 그래서 피부에도 좋은것 같다고 하니.. 뭐 구매한 입장에서는 기분이 좋았습니다.

워낙 블로거들에게 돈뿌려서 이것저것 홍보를 하니 뭘 사야할지 모릅니다.

저는 특정 제품을 언급하지 않을것이고, 어떤걸 골라야 하는지만 말씀드릴게요.

 


 

‘가습기는 두종류 가열식 vs 초음파(전기분해식)’

조그마하고 귀여운 가습기들은 대부분 초음파 가습기 입니다. 가열식과 전기분해 두가지를 함께쓰는 복합식도 있는데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주전자처럼 열을 가해서 수증기를 내뿜게 하는 가열식 가습기를 무조건 구매하셔야 합니다.

끓여서 내보내기 때문에 세균걱정이 가장 없습니다.

 

하지만 이 가습기의 단점 중 하나로 꼽히는것이 집이 습해져서 곰팡이가 생긴다고 하는 것 인데요. 이건 잘못된 생각입니다. 첫번째로 그런집은 환기 통풍에 문제가 있는 것이고, 가습을 해서 집이 습해졌다고 불평을 하는것은 애초에 말이 되지 않습니다.

초음파식을 쓰니 괜찮더라 하는것은 그만큼 가습기능이 약하다는게 아닐까요?

 

 

‘초음파 가습기 단점은 무엇인가? 먼지 그리고 세균’

<이렇게 이쁘고 깜찍한거 보면 사고싶어지죠.. 근데 하지마세요>

인터넷에 보면 디자인에 신경을 쓰고 안에 전기분해로 가습을 시키는 가습기를 굉장히 많이 팝니다. 그리고 마케팅을 할때는 ‘전기세가 적게 나온다’, ‘소음도 없다’, ‘저렴하다’며 광고를 하지요.

많이 남기도 하고 구조적으로도 굉장히 간단하고, 크기를 작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이래저래 제조사 입장에서는 유리한 가습기 입니다.

 

 

 

초음파로 잘게 부셔서 사방으로 뿌리기 때문에 세균이 득실거리는 물을 실내 사방으로 뿌려주는 것과 같습니다. 고스란히 가족들이 그대로 마시게 되는 것 이지요. 수돗물을 그대로 먹기 불편하다며 먹지 않지만 그 물을 가습기에 넣어서 폐로 들이키는 행위는 어떻게 보면 무지로 인한 어이없는 행동일지도 모릅니다.

마시는것보다 기체로 들이키는것이 더 위험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 중 하나가, 수돗물을 소독하기 위해서 염소성분을 첨가하는데, 초음파로 분해를 하다보면 염소가 먼저 분해된다는 말도 있는데..

이렇게 너무 미세한것까지 신경쓸 필요는 없습니다.(그렇지 않아도 우리 인생은 충분히 피곤하니까요 ㅜ)

 

여튼 세균수를 한달 두달 장시간 흡입하다보면, 몸에 해로울 수 밖에 없습니다.

 

 

가습기 살균제로 인해서 왠만한 학살보다 더 많은 사람이 죽었던 사건 기억하시나요? 우리나라에서 일어났던 일 입니다.. 단순하게 끓는물로 살균하고 그걸 가습하면 되는것인데, 따로 화학약품을 넣어서 살균을 하고 그것을 공기중으로 뿌리려고 했다니.. 물론 일반인 입장에서는 검증된걸 파는거겠지 생각했겠지만..

기업 무조건 믿었던 그 결과는 참혹했습니다.(글 마지막 링크 참고)

글이 길었죠? 검색하실때 가열식 가습기로 검색하시구요.. 그런데 사람들이 요즘 입소문으로 많이 찾게 되자 업자들이 교묘하게 검색되도록 만들어서 같이 나오기도 합니다.

 

 

자세히 보시구요. 가열+초음파 복합식도 구매하지 마시고, 100% 가열식 가습기로 무조건 구매하세요.

파는 사람 입장에서는 온갖 변명해가면서 구구절절 좋다고 설명하지만, 말이 길어지는데는 이유가 있는 법 입니다. 아주 간단한것만 생각하세요. 세균은 끓는물에서 죽습니다.

아참 커피포트를 이용해서 가습하면 안되냐고 하시는분도 있는데요. 빨리 끓이기 위해서 순간 전력소비가 심고 지속성이 없습니다. 그냥 가열식도 얼마 하지않아요.. 그리고 전기세 걱정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생각보다 얼마 안나옵니다. 걱정하지마세요. 제가 하루에 두번 채워서쓰는데 만원정도 더 나오는것 같아요.

그리고 아래 글 참고하세요.

옥시 레킷 벤키저 가습기 살균제 이야기

댓글